천마광장

자유게시판

또다른 면에서 바라본 우리학교..............

  • 작성자 이소희
  • 작성일 2003-03-02
  • 조회수 3114
총학생회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미국에 거주하는
분께서 올리신 글입니다. 처음부터 문제점이 제시되었고
지난번에 있었던 각학회의 회장님들과 의견도 나누어 보았지만 그때역시 많은 문제점과 일진행부서의 문제점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본 이미지 통합문제를 다루고 있는 부서는 참고부탁드립니다. 
                  
                  - 아래글 참고 -
 저는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미국 국적을 갖게 된 사람으로써 현재 UVA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10살에 미국으로 건너와 한국의 아름다운 추억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에 관심이 많고, 제가 그곳에서 자랐다면 아마도 한국체대에 다니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한국체대의 이미지 통합이라는 항목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로고와 함께 학교의 영문 이름을 바꾸려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것은 학교 이름에 sport가 포함된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우리 CLUB의 친구들과 토론을 해보았는데 PE가 가장 바람직 하고, SPORT가 대학의 명칭 속에 들어가게 되면, Sport Center와 같은 의미를 갖게 되므로, Academic Concept 안에서의 대학의 명칭은 많은 교수님들이 말하시는 KNUPE의 명칭이 가장 무난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KNUPE 이던지 KNSP 이던지 그것은 미국에서 영어의 의미로 보아 KNSP는 대학의 명칭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 몰라도요. 
이것은 잘 생각해서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을 해요. 
이미지 통합이라는 내용으로 학교 명칭을 바꾼다는 것은 신중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UVA를 다른 명칭으로 바꾼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까요? 
우리는 충분한 이해를 구해야 할 거라고 생각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