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학교정보

경기지도학과

대학스포츠의 혁신리더

한국체육대학교는 우리나라 체육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최고의 전문성을 기초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분야에서 우수한 선수와 유능한 지도자를 배출해 왔습니다.
이에 우리 경기지도학과는 전문운동선수들이 대학교육을 통해 전인적 인격을 형성하여 건전한 스포츠문화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국가공동체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경기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설립목적이 있습니다.
경기지도학과에서 제공하는 이론과 실기 지식은 학생들이 운동상황과 대학생활,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의미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흥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공헌할 것입니다.

  • 위치 학생회관 1층
  • 전화번호 02-410-6738
  • 팩스번호 02-410-6769

학과 소개

한국체육대학교 경기지도학과는 전문운동선수들이 대학교육을 통해 전인적 인격을 형성하여 건전한 스포츠문화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국가공동체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경기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설립목적이 있습니다. 경기지도학과에서 제공하는 이론과 실기 지식은 학생들이 운동 상황과 대학생활,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의미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흥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공헌할 것입니다.

졸업 후 진로

경기지도학과 졸업생은 체육의 각 분야에서 지도자를 육성하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분야로 진로를 전망할 수 있다. 스포츠 전문지도자, 코칭 전문가(체력, 멘탈, 전력분석), 전문체육 행정가, 체육경기단체종사자, 일반 체육관련 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