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학과장인사말


SINCE1988 최초에서 최고로


 대한민국 최초의대한민국 최고의 사회체육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1988년 개설된 한국 최초의 사회체육학과로서 올바른 사회체육 방향 제시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교육목적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사회체육 영역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도 산업사회에서 지금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르기까지 국민들의 스포츠건강레저여행 등의 다양한 신체활동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사회체육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1,500여명의 우리 동문들은 이미전국 다수의 체육 관련 학과에 교수로 재직 중이며체육 관련 공기업 및 협회의 실무자체육시설 및 현장의 지도자와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는 우리 학과만이 갖고 있는 역사와 전통에 기인한 자랑입니다.

 이렇듯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라는 자부심으로 교육연구행정지도봉사 등 맡은 바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체육 분야를 선도해 오고 있습니다.

 숱한 선배들처럼 앞으로 사회체육을 선도하게 될 우리 학생들은 최고의 교수진과 우수한 시설에서 체육학의 이론적 지식과 실기 지도 능력을 전문적으로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교과과정은 경쟁력 있는 사회체육 지도자를 양성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시대의 변화를 예측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스포츠관리자스포츠 학문적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유능한 스포츠과학자 양성을 이룰 것입니다.

 건강한 미래를 꿈꾸고 누구보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여러분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학과에서 이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최초의대한민국 최고의 사회체육학과에 오신 것을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


사회체육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