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2024학년도 특수체육교육과 전공세미나

  • 작성자 Re:Pre 학생회
  • 작성일 2024-03-25
  • 조회 138

지난 3월 18~19일 특수체육교육과 26대 Re, Pre학생회의 주관으로 1박 2일동안 학과 전공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100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하였고, 김경진 학과장님, 노형규 교수님, 김인수 교수님, 조준호 교수님, 이정웅 조교님께서 안전지도 및 세미나 진행을 위해 함께 자리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총 105인의 여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1일차는 8시40분에 한국체육대학교 대운동장 농구대 앞으로 모여 인원점검과 안전교육을 진행하였고, 대절 버스를 이용해 용인시체육공원축구장으로 이동하여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1차 야외 레크리에이션에서는 교수님 말씀을 들은 후 조 이름과 구호를 정하여 발표하고 [사면피구], [미션 달리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점심 식사를 한 후 2차 야외 레크리에이션으로는 [미션 달리기 결승], [꼬리잡기], [닭싸움]을 진행하였습니다


야외 레크리에이션이 종료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숙소로 이동하여 각자 배정받은 방에서 휴식을 취하였고, 저녁식사를 하고난 후에는 세미나실에서 학과 세미나 및 실내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정웅 조교님께서 학과 세미나를 진행하셨고 학과 소개, 학과 주요사업, 학과 일정 등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실내 레크리에이션으로는 [특체골든벨]을 시작으로 [초성퀴즈], [인물퀴즈], [일심동체]가 진행되었습니다. 

실내 레크리에이션이 모두 끝나고 순위에 따라 얻었던 뽑기권 개수를 통해 상위 3개 조는 상품을, 하위 3개 조는 장기자랑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위 3개 조의 장기자랑은 엄청난 환호를 받았고 많은 학우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실내 레크리에이션이 종료된 후 익일 3시까지 세미나실에서 뒷풀이가 진행되었고, 각자 방으로 해산하며 학과 전공 세미나 1일차가 종료되었습니다.


다음날 오전 아침식사를 한 후 방청소 및 개인 정비 시간이 가졌고, 11시에 1층 로비에 모여 인원 체크 및 단체 사진을 찍은 후 11시 30분에 출발하여 12시 30분에 한국체육대학교로 무사히 복귀하였습니다. 특수체육교육과 실습실에 모여 다시 한 번 인원을 체크하였고 교수님의 말씀을 끝으로 학과 전공 세미나가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한 명의 부상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모든 학우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더욱 즐거웠고 세미나에 참여한 모두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특수체육교육과 26대 Re, Pre학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