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게시판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 편의 지원 안내

  • 소속과 장애학생지원센터
  • 작성자 한소영
  • 작성일 2024-07-26
  • 조회수 238

장애학생지원센터는 교내 재학생의 보다 원활한 교수·학습 활동 참여를 지원하고자 "2024학년도 2학기 교육활동 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학기에 편의 지원을 필요로하는 재학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 2학기 재학생(휴학생 신청 불가)


2. 지원 기간 : 2학기 및 동계방학(계절수업)


3. 지원 범위 및 내용

가. 지원 범위 : 교내 교수·학습 활동 지원(교외의 경우 신청 전 문의 필수)

나. 지원 내용
       -  장애학생도우미 : 학습지원, 활동지원

       -  전문인력 지원 : 원격 속기지원, 수어통역, 활동보조사 등
       -  강의자료 지원 :점자·색 전환, 자료 확대 제공 등

       - 이동 지원 : 휠체어 이동지원, 이동식 경사로 설치 등

       - 수험 편의지원 : (중간고사/기말고사)


4. 신청 기간 : 상시 신청 가능

수험편의 지원 처럼 희망 날짜가 명확한 경우 최소 1주 전 신청 필수
   ※ 당일 신청 시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 발생 가능


5. 신청 방법

교육활동지원 신청서(첨부파일) 작성 후 장애학생지원센터 조교(chloe0195@knsu.ac.kr)에게 pdf파일로 메일 제출


6. 기타사항 ★

가. 장애학생도우미 신청자
   - 사전에 협의된 장애학생도우미가 있을 경우 '희망 지원 내용' 란에 
      해당 학생의 '전공 학과, 학번, 성명'을 기재할 것

    - 수강신청 편의지원 교차 희망 시 : 24.08.02.(수) 15:00시(시간 엄수)

나. 전문인력 지원 신청자
    - 신청 기간 : 24. 07. 29.(월) ~ 08. 09.(금)
    - 상세 내용 : 공지 '2024-2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확인



※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9:00~18:00)

내선번호 : 02-410-6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