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교육과정

스포츠산업·경영전공

교과과정

스포츠산업경영전공 교과과정사회체육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 전공에 대한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비고 목록표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47006 스포츠소비자행동론 Sport Consumer Behavior 2
47061 스포츠시장분석과 텍스트마이닝 Text Mining for Sport Market 2
47016 스포츠경영의 인사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 in Sport 2
47031 스포츠행사기획론 Sport Event Planning 2
47040 스포츠산업론 Theory Sport Industry 2
47043 스포츠마케팅연구 Sport Marketing Seminar 2
47045 스포츠경영연구 Sport Management Seminar 2
47048 스포츠마케팅 방법론 Sport Marketing Research 2

교과목해설

47006 스포츠 소비자 행동론(Sport Consumer Behavior)
소비자의 심리와 구매행동을 마케팅관리 측면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47061 스포츠시장분석과 텍스트마이닝(Text Mining for Sport Market)
텍스트마이닝은 스포츠 소비자들이 인터넷 포털, 개인 SNS, 신문기사 댓글 등에 표현하는 문자정보를 수집하여 스포츠경영을 위한 의미를 도출해내는 일련의 과정이다.
47016 스포츠경영의 인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in Sport)
직원의 효과적인 선발, 교육훈련 및 평가과정을 통해서 직원의 성과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47031 스포츠 행사 기획론(Sport Event Planning)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에 알맞은 스포츠 행사를 고안하기 위해 행사 프로그램 기획모형, 욕구평가, 목적개발, 프로그램 구성·이행·평가체계를 숙지한다.
47040 스포츠산업론(Theory Sport Industry)
스포츠마케팅 과학의 관점에서 시장구조·시장행동·산업조직의 공공정책 등을 분석, 대응함으로써 스포츠산업의 전체 구조를 이해한다.
47043 스포츠마케팅연구(Sport Marketing Seminar)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 과정 및 기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교환관계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소(가격, 제품, 촉진, 장소)의 상호관계를 살펴본다.
47045 스포츠경영연구(Sport Management Seminar)
스포츠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기회·조직화·지도·평가를 포함하는 경영관리 과정에서 파생하는 제문제점을 배운다.
47048 스포츠마케팅 방법론(Sport Marketing Research)
스포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료수집·분석·해석 방법과 자료처리 결과 보고 양식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