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재학생 장애인스포츠 실기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 작성자 노형규
  • 작성일 2022-08-19
  • 조회 1403

2학기 개학을 앞두고 특수체육교육과 재학생 대상으로 장애인스포츠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교사와 지도자로서 반드시 필요한 실기실습이 제한적이었지만 학과는 최대한의 안전 대책을 수립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과 경험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특수체육 전공자로서 전문성을 키우면서 함께 경험을 공유하고 나누는 과정을 통해 학과 동기 및 선후배들과의 의사소통의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가치였습니다. 


저녁식사를 하며 이런 이야기를 제자들에게 하였습니다. 

"지금의 시기는 섣부른 판단과 주장보다는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면서 올바른 판단과 주장의 기준들을 만들어 가야합니다."

"전공생으로서 필요한 지식의 습득과 경험을 여러 이유를 대면서 회피하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이 가치있기 위해서는 스스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맑아서 좋았고, 흐려서 좋았고, 늦은 시간에 내린 세찬 비도 좋았습니다.  짧은 1박2일 동안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함께 웃는 제자들의 모습을 보며 대면수업이 예정된 2학기를 기대해 봅니다. 


우리학과는 배우고-가르치는 것의 반복을 통해 유능한 현장 교사와 지도자를 양성하는 목적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학과장 노형규